3월 3주 주교 공과

예배당 구자료 업로드

3월 3주 주교 공과

2013.03.16 0 2 2022.07.05 19:43


2013. 3. 17
본문:베드로전서 1장 21절~25절
제목:육체와 복음
요절: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벧전 1:23)

1. 육체
1) 육체와 그 영광
2) 육체와 그 영광의 결과

2. 복음
1) 복음은 3가지 기초와 2가지 건설은혜
2) 3가지 기초적 은혜
①신인양성일위의 사활의 대속의 은혜
②하나님의 살아계심과 항상 있는 말씀으로 중생된 것
③그리스도로 우리의 믿음과 소망을 하나님에게만 있게
3) 2가지 건설적 은혜
①진리 순종으로 자기 영혼을 깨끗케
② 거짓 없는 사랑으로 피차 뜨겁게 사랑
4) 복음의 결과


==========================================================================================

설교 : 82-05-23(21공과)
본문:베드로전서 1장 21절~25절
제목:육체와 복음
요절: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벧전 1:23)

1. 육체는 심신으로 된 사람이 주장하고 이 육체가 가지고 사는 모든 것이 육체에 속한 것들이다. 복음 외의 것은 다 육체의 것이요 복음의 영광 외의 것은 다 육체의 영광들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기 전 알기 전 사람은 첫째 아담에게 속한 사람이요 또 그것들이 가지고사는 것은 다 육체에 속한 것들이다. 또 그것들의 좋고 아름답고 기쁘고 또 모든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부러워할 만한 것도 육체의 영광들이다.

주님이 말씀하시기를 모든 육체는 풀과 같이 말라지고 그 영광은 풀의 꽃과 같이 떨어져 아름다움이 없어진다고 하셨다. 육체의것과 거기에 속한 영광의 것들 그것은 조속히 말라지는 거와 같이 멸해지고 또 영광에 속한모든 것은 정반대의 결과로 화하여진다. 예를 들면 있으면 없어지는 것으로 아름다움은 흉한 것으로 즐거운 것은 근심으로 기쁨은 슬픔의 것으로 만나는 것은 나뉘어지는 것으로 변하여지고 마는 것이니 우리는 이 성구로 인생관을 삼아야 한다.

2.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다고 하신 말씀은 곧 우리가 받은 복음이다. 복음은 세 가지 기초적인 은혜와 두 가지 건설적인 은혜 곧 이 두 가지 구원을 말씀하는 것이다.

(1)신인양성일위의 사활의 대속의 은혜와
(2)하나님의 살아계심과 항상 있는 말씀으로 중생된 것과
(3)그리스도로 우리의 믿음과 소망을 하나님에게만 있게 하신 이것을 완성하는 것과
(4)이 기초 위에 진리 순종으로 자기 영혼을 깨끗게 하는 것과
(5)거짓이 없는 사랑을 건설하게 되었으니 피차 뜨겁게 이 사랑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것이복음이다.
이를 행하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고 생명수 강가에서 영원한 평강과 행복을 누리게된다. 그리스도인이 이것을 깨닫고 이것을 위하여 욕망하고 노력함이 없으면 전생활은 다헛된 생활이다. 기본구원으로 하늘나라는 가지마는 하늘나라의 그 영광은 이것에서 결정된다.





 


  

Comments

State
433,222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