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오늘 다시 살펴 볼 지난 날

광고/금주말씀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말씀> 신명기, 오늘 다시 살펴 볼 지난 날

서기 0 50 2023.03.12 11:38
본문 : 신5:3
제목 : 옛적을 잘 새기며, 다시 실패하지 않는 신앙 될 것


1. 신명기
신명기는 모세를 통해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4 권을 기록한 다음에 배운 것을 복습하는 성경입니다.
신명기의 申신은 거듭 거듭이라는 뜻입니다. 우리의 망각과 방심을 알기 때문에 나아 가기 전에 다졌습니다.
조상으로부터 출애굽과 광야 40년을 하나씩 헤아리면서 이제 주실 가나안의 복을 방심하지 않게 했습니다.


2. 신앙이란
이 땅 위에 우리가 하늘의 도를 배우는 세계니 하나를 배우면 복습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신앙은 복습입니다.
하나를 제대로 배우면 그 말씀으로 주님은 초인간적이며 초역사적인 일을 하는데 우리가 모르니 문제입니다.
세상 공부와 아예 다른 줄 알고, 신앙의 공부는 하나를 제대로 배우고 실행하는 데 전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옛 것을 싫어 하는 세상인데
귀신이 세상 전체를 바쁘게 몰아 가는  바람에 어느 하나도 옛 것은 내버리고 신기술 새로움에 빠져 난리지만
우리는 앞으로 나아 가기 전에 늘 배운 것을 다시 검토하고 이미 받은 것을 잘 간수하는 것이 만사 지혜입니다.
특히 신앙의 세계는 이미 배운 것 속에 꼭 붙들어야 하는 것을 찾아 지킬 때 앞날의 발전이 비로소 주어 집니다.


신명기를 통해
오늘 우리가 지나 온 자신의 애굽 생활을 돌아보고 오늘 자기 현실에서 생활의 출애굽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4,180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