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혀 있는 자기에게 자유를

광고/금주말씀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말씀> 잡혀 있는 자기에게 자유를

서기 0 36 2023.02.12 12:26
본문 : 이사야 49:9
제목 : 신앙의 자유

1. 본문 배경
이스라엘이 주변 이방 나라들에게 심각하게 당하고 포로 되어 간 백성이 많았던 시기입니다.
이사야 때도 어려웠으나 장차 바벨론에게 포로 되어 갈 때까지를 포함해서 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께 붙들려 하나님 나라 안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야 정상입니다.


2. 오늘 우리
구약의 포로는, 외국에게 창과 칼에 붙들려 가서 포로 생활하는 것이 잡혀 있는 상황입니다.
신약 우리는, 악령과 세상과 죄악에 붙들린 것이 잡혀 있는 상태이며 여기서 나와야 합니다.
악령은 자기중심으로 살게 유혹합니다. 자기 중심으로 산다면 악령에게 잡힌 상태가 됩니다.
세상은 천국을 잊게 하고 현실에 붙들려 살게 만듭니다. 천국을 향하는 것이 해방이 됩니다.
죄를 짓게 되면 그 죄의 종입니다. 죄를 벗어 나는 것이 잡힌 데서 풀려 자유하는 것이 됩니다.




평소 생활 속에 우리는 본능적으로 자기를 먼저 생각합니다. 말도 행동도 그렇게 되어 집니다.
모든 일에 먼저 주님을 생각하고 주님 중심으로 생각하고 말을 하는 것이 신앙의 자유입니다.

갑자기 닥치는 일이나 너무 큰 일을 당하면 좋은 일이든 불행이든 자기부터 생각하게 됩니다.
만사 차분히 잘 생각해 봅시다. 주님의 뜻, 주님은 무엇을 좋아 하시는지.. 지혜를 부탁합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4,239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