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는 하나님의 뜻을 찾아 순종하는 것

광고/금주말씀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말씀> 예배는 하나님의 뜻을 찾아 순종하는 것

서기 0 45 2022.09.25 11:27
본문 : 요4:20-24
제목 : 예배의 의미


1. 예배란
하나님 앞에 숙인다는 뜻입니다. 볼 수 없는 하나님이시니 몸이 아니라 마음과 자세를 숙여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숙이는 것은 하나님이 창조주요 절대 주권자시라 존재적으로도 기본적으로 숙여야 하고
하나님 앞에 감사할 것은 찬송으로,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는 것은 말씀으로 찾고, 부탁은 기도합니다.


2. 찬송과 기도와 말씀
예배는 3 가지로 구성 됩니다. 그 중에 핵심은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이 말씀입니다.
그 말씀을 받아 그대로 살아 보려면 부탁할 것이 많으니 기도로 찾고 감사할 것은 찬송으로 표합니다.
기도할 때 말씀에서 찾은 그 뜻을 담고 그 뜻과 비교하면서 구하는 것이니 기도와 말씀이 하나입니다.
찬송도 말씀으로 알고 보니 감사하게 되고 찬송에 말씀이 있고 말씀이 찬송으로 나타 나는 것입니다.


3. 예배가 주일을 통해 한 주간을 이어 갑니다.
예배 때만 말씀과 찬송과 기도가 있고, 예배 후는 말씀과 감사와 간구가 끝난다면 토막 난 예배입니다.
예배 때는 특히 이 3 가지 면을 주력하지만 예배 후 생활 속에 이 3 가지는 그대로 이어져 가야 합니다.
예배만 예배지만 예배가 생활에 번져 나가고 그 생활이 다음 예배 때 다시 결산하고 출발하며 갑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3,641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