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당과 주변의 전체 '정리'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예배당과 주변의 전체 '정리'

서기 1 177 2022.03.01 10:32

알게 모르게 예배당의 주변 마을은 거의 교인이 사는 '넓은' 신풍교회처럼 되어 있습니다.

대로나 산곡 마을은 아니지만 대로 안 골목과 산곡이 끝나는 부분부터 정리가 필요합니다.

큰 돈을 들여서 하거나 한꺼번에 정리하지는 못하지만 시간을 가지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적어도 몇 달의 여유를 가지고 다른 곳의 사례를 가지고 우리의 곳곳을 계획하면 좋겠고 

방향이 잡히면 가정 별 마을 별로 맡을 곳을 살피고 교회는 전체를 살펴 진행하겠습니다. 



* 총괄 진행 : 정현자 선생님이 '일정' '연락' '분담' '조정'을 하시되 사무실과 협조하시고

* 국고 예산 : 해당 되는 여부는 안미송 선생님이 지자체나 농어촌 예산 쪽을 살펴 보시고

* 전체 구상 : 동천에 인테리어 하는 분께 다른 곳을 보시고, 방향을 주시라 부탁했습니다.

* 마을 의논 : 조은정 선생님은 남단1, 남단2, 산곡, 삼거리, 연구소, 교회의 책임자 연락,

* 전체 연락 : 애매하거나 각종 의견은 사무실 오은정 집사님을 통해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예배당 단장은 교회 회계로 진행하지만 마을의 경우는 국고 예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예산이 들어 온다 해도 일은 각 가정과 마을의 형편에 따라 또 우리의 인력에 따라

단계적으로 진행하면 좋겠고, 밖에서 지나 가며 볼 때 외관만 다 함께 맞추는 것입니다. 

담장의 색깔, 보도의 일관성, 갈라 지고 헐어 버린 벽을 이 번 기회에 어느 정도 맞추되

누가 볼 때 집단 시설처럼 보이면 곤란하고 소리 없이 그리고 무난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별 것 없어 보이나 전체를 보는 눈을 가진 분이 조정을 하고 가정 별로 감안해 주셨으면.

통행로에 관련 된 작업은 돈도 많이 들지만 아마 농촌 단장 사업비가 가능할 듯합니다..




Comments

예산관련 2022.03.07 16:58
마을가꾸기 사업 관련 (예: 꽃밭+ 교통) 예산은 매년 읍면동 전체에 약간의 예산이 배분되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ㅅㄹ치, 꽃밭관리, 주차선정리, 마을 그림가꾸기등은 주민숙원사업 관련으로 각 마을 이장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정리한다음 우선순위를 정해서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주민센터 숙원사업 담당자가 제출한 계획서를 가지고 필요성과 예산산출등을 위해 방문하게 됩니다. 숙원사업의 신청기한은 3월~5월이며 내년사업을 올해 신청합니다. 담당자가 필요한 사업이라 판단될 경우 주민숙원사업으로 여수시 총무과에 예산지원 신청을 하게 됩니다. 여수시에서 진행한 마을가꾸기 사업은 시전동 정감있는 골목, 고소동벽화마을, 화양면 버스정류장 갤러리, 여천동 행복마을 만들기 등 다양합니다.  (중요: 사업우선순위를 정해서 계획서를 제출해줄것, 마을주민의 의견청취를 거칠것, 반드시 이장을 통해서 신청할것, 내년 사업은 올해 3월~5월에 신청해야 됨) , 사업비의 규모는 딱히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Category
State
433,347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