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기록 - 담당자 필독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업무 기록 - 담당자 필독

서기 0 126 2022.01.29 09:37

1. 업무 배정

22.1.28. 금요 권찰회에서 2022년의 교회 업무 별 담당자 현황을 적기로 했습니다. 2월 6일까지 사무실에 다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교생까지 교회의 작은 업무라도 하나씩은 맡고 계셔야 자신도 좋고 교회도 좋고 만사 좋습니다. 실제 할 일을 배정하기 바랍니다.

유치원생이라면 예배 후 나올 때 쓰레기 몇 개를 줍도록 부탁하면 쓰레기를 버리지 않게 되고, 남을 위해 수고하는 '사람'이 됩니다. 

여러 형편을 고려하여 업무를 모두에게 배정하고, 서기는 업무 지도 책임자 이름까지 알려 주시고 전체를 사무실에 적어 주셨으면.



2. 업무 기록

* 원칙

지금도 예배 진행, 시설 관리, 기도회 등 업무 별로 긴밀히 문자로 연락했습니다. 그 동안 연락을 모두 교회에 보관하면 좋겠습니다.


* 보관 대상

단순히 '오라. 가라, 몇 시다. 알았다'는 기록은 필요가 없고 '훗날의 검토'나 '향후 새 업무'에 참고할 내용은 따로 보관야 하겠습니다.

업무를 처리한 결과는 대부분 기록해야 하지만 매번 올림으로 너무 복잡하게 되면 한 주간이나 한 달 등으로 모아서 올려도 됩니다.

직접 올리기 어려운 분은 담당을 지도하는 분이 직접 해도 되지만, 기록을 도와 주시고 본인들이 직접 하도록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예배 준비 단톡의 경우 '다시보기'에 결과가 남기 때문에 따로 기록이 필요가 없으나 설비나 관사 조처 등은 한 번씩 기록해야 합니다.


* 보관 장소

자료 중 개인 신상 등 일반에게 공개하기 곤란한 것은 교회 사이트의 '자료실/ 참고' 게시판에 보관해 주시되 업무 제목을 붙이시고

교인들이 보셔도 되고, 보시면 상황을 이해하고 도움이 되는 것은, 최대한 '사무실' '발언' '학생' 등 게시판에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록 방법

올릴 때는 제목에 업무 내용을 간단히 표시하여 검색이 되게 해야 하며 서기가 필요할 때는 교정을 하고 모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목뿐 아니라 내용을 올릴 때도 적는 방법을 평소의 다른 글을 보면서 참고해 주시고 내용의 정리나 재배치는 서기가 맡겠습니다. 



3. 업무 담당과 기록을 통해

교회의 웬만한 업무는 게시판을 통해 과거 운영한 내용도 알 수 있고 또 새로 일을 할 때는 누구나 방향을 잡을 수 있어야 좋습니다.

천주교는 교황만 처리하고, 공무원은 맡은 것만 하고, 교회라는 신앙의 세계는 누구나 배우고 누구나 할 수 있어야 정상이 됩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45,900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