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조정 - 부서별 담당 '확인 요청'(담당부서 추가, 1.28)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업무 조정 - 부서별 담당 '확인 요청'(담당부서 추가, 1.28)

서기 0 192 2022.01.27 13:47
교회의 업무가 중복이 되는 경우 조정하고 결론 짓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담당자 결정 원칙
* 결정 : 교회의 모든 업무는 업무 별로 맡은 담당자가 혼자 결정합니다. 우리 교회는 모든 업무에 책임자가 있습니다.
* 결과 : 담당자의 결정은 우리 교인 전체의 결정이며 교회 결정이니 죄 되지 않은 결정은 교인이 일단 따라야 합니다.
* 책임 : 잘못 된 결정이라고 밝혀 지면 교회가 결정에 책임을 지고, 교회는 결정한 담당자에게 따로 책임을 묻습니다.


2. 결정 전의 의논
* 과정 : 최종 결정은 담당자가 하지만 사전에 관련 교인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지도 : 애매한 문제, 시간이 없는 상황,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는 관련 분야 별 전체 담당자에게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 분과 : 노소원과 권찰회가 최종적 결정을 하지만 평소 행정 업무는 오혜진, 교회 사무는 오은정 담당자가 결정합니다.

3. 교회의 최종 결정
* 행정 : 예배에 관련 된 것 외의 모든 교회 결정은 교회의 행정입니다. 오영근 장로님이 대표이며 대행은 오혜진입니다.
* 사무 : 회계 시설 차량 등 단순 사무적 연락과 결정은 오은정 담당의 지도를 받되, 이 역시 최종 책임은 오혜진입니다.
* 최종 : 예배와 목회 외 모든 교회 문제는 오영근 장로님을 오혜진 선생님이 대행하며 최종 확정은 권찰회가 맡습니다.

4. 교인의 생활 문제
* 생활 : 교회와 상관 없는 개인사라도 교인들의 관계가 특별하여 교회가 지도해야 할 때는 연락과 조정은 오은정입니다.
* 마을 : 시골의 형편 상 이웃과 학교와 센터 등의 일정과 협조 관계를 조정해야 할 때 마을의 연락 책임도 오은정입니다.
* 공사 : 교회와 개인 또 이 업무와 저 생활 문제가 시골 교회여서 분리가 어려울 수 있으나, 공과 사는 구별해야 합니다.


- 교회 내 업무 별 담당자를 잘 알지 못하는 분은 사무실로 연락하시거나 구역장 등 주변에 물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시골이면서 공회 교회의 성향 때문에 교회와 개인 생활은 엄히 구별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서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각 담당자는 전체 교인이 알고 계실 것이나 혹시 필요한 분은 사무실에 문의바랍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3,389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