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 방문단 안내 등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고려인 방문단 안내 등

서기 0 221 2020.08.10 14:06
손양원 가족회에서 고려인 방문단이 손양원 기념관을 방문하게 된다면서 우리 교회에 식사와 설교 순서를 부탁했습니다.
부탁을 받던 주말에 폭우가 심했고 태풍이 예고 되어 있어 일정이 유동적이어서 어제 주일에 미리 안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금요일 권찰회에서 이 분들에게 월요일 점심 식사를 제공하기로 했고 오늘 지출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안내합니다.

모든 방문인이 교인이면 설교를 진행했을 터인데 안 믿는 분들이 절반 포함 되어 있어 설교는 타 교회에 부탁하도록 했고
비용이 필요한 타 교회 수련회의 타 교회 강사비와 방문단 일체의 식비는 우리 교회에서 지출을 했습니다.
우리가 선교비는 거의 지출하지 않으나 이 번에 참으로 오랜 만에 한 번 지출했기 때문에 따로 전체 교인들께 알립니다.
선교를 제대로 하는 분들이 너무 드물어 그렇지 우리 교회가 선교 자체를 반대하거나 피하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일제 때 만주로 가서 현재 중국에 사는 분을 조선족이라 하듯이 비슷한 시기에 러시아 연해주로 간 분들이 고려인입니다.
공산주의 시절에 소련은 이들을 유럽 근처로 옮겼고 현재 한국의 선교사들이 이 분들을 상대로 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부족하여 우리 내부를 돌아 보는 것도 빠듯하다 보니 선교를 위해 하는 일이 없다시피 하지만 우리가 늘 기억할 것은
이 번 집회에서 '맡은 식구를 깨끗하게 만들어 가는' 우선 사명을 잘 하고 그 이상을 넘어 서서 땅 끝을 향하는 것이 옳습니다.
우리가 부족하여 하지 못하는 분야를 두고 정말 수고하고 잘 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우리는 극심하게 빚진 마음이 필요합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3,628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