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 준비와 예배 출석에 대한 자세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집회 준비와 예배 출석에 대한 자세

서기 2 375 2020.04.18 21:02
이전 : '문답발언 게시판 20.4.18. 조회 37
------------------------------------

공회의 부탁을 전합니다.


1. 집회 준비
전국의 전염병 대처와 현황이 현재 상태로 유지되면 집회를 할 수 있습니다.
불신 국가에서도 7가지만 지킨다면 종교 집회를 해도 된다고 하는데 교회가 미리 떨고 하지 않는 것은 신앙이 아닙니다.
만일 국가가 전염병 때문에 전면 금지령을 내린다면 교회는 거부하지는 않는 것이 성경이므로 개최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집회의 개최 여부를 확정하는 것은 5월 2일 토요일이 될 것으로 보지만 우리로서는 현재 준비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결정을 하고 그 결정이 죄 되는 것이 아니면 교인은 일단 순종하는 것이 신앙이며 상식이며 복된 일입니다.
자기 신앙이나 형편이 순종할 정도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순종하지 못할 수는 있지만 마음의 자세는 미안해야 정상이고
언제라도 참석할 수 있는 형편이 되면 참석을 해야 맞습니다. 또 참석하는 이들을 부러워 하고 축복하는 것이 옳습니다.


2. 집회 진행
바이러스 전염병은 따뜻해지면 해소 됩니다. 지금 날씨가 하루 다르게 따뜻해 집니다. 또 감염도 줄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5월 집회 기간에는 별 문제가 없다고 보이고 또 국가도 조심해서 모이라는 것이지 막지는 않고 있으니
일단 개최를 하되 집회 기간에라도 긴급 상황이 생기면 바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국가가 강제로 중단을 시키거나
우리 내부에 확진자가 1명이라도 나오면 중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일 확진자가 나오면 집회 인원 전체가 자가 격리를 해야 하는데 이런 때를 대비해서 이 번 집회 기간에는
일체 혼자 또는 가족끼리만 따로 떨어져 서로 얼굴조차 보지 않아야 합니다. 실제 우리 집회는 그렇게 해야 합니다.
공회 집회는 말씀을 받고 그 말씀으로 한 주간을 산 속에서 고민하는 것이 특징인데 그 동안 너무 화목했습니다.
이 번 국가적 세계적 상황을 하나님께서 벌려 놓으시고 집회 때 서로가 아예 만나지 말라 하시니 그렇게 합시다.

식사는 일체 도시락만 제공합니다. 혹시 식사가 부족하거나 보충이 필요하면 햇반 컵라면 등 포장물품만 제공합니다.
맛이 없다 할 것이나, 우리는 사실 너무 배가 불렀고 우리 집회조차 너무 호화스럽게 되어 왔습니다.
이 번 기회에 또는 이 번 기회만이라도 산집회의 원래 모습으로 조금 돌아 갑시다. 세상 편한 것을 일체 벗어 납시다.
만일 확진자가 생긴다 해도 본인 1명이나 그 직계 가족 몇 명만 격리하면 서로 마주 친 일이 없어 문제가 없도록 합시다.


3. 교회의 예배 출석
지난 2월부터 종교단체의 집회를 국가가 막아 왔습니다. 다행히 강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모이는 것이 위험하다면 왜 청와대와 선거본부와 공무원들의 근무와 구내식당과 전국의 식당은 그냥 둡니까?
식당 들어 갈 때 7가지 중 1가지라도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교회만 지목하는 것은 대단히 복이 없는 일입니다.
그렇다 해도 우리 교회가 신천지처럼 될까 싶어 그 동안 조심했던 분들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
이제 4월 말로 접어 들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2개월을 통해 우리 공회 교회들이 있는 지자체는 모두 탈이 없어 보입니다.

만일 전염 위험성이 전혀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시려 한다면 이 번 사태는 몇 년을 갈 수 있다 합니다.
또 이 전염병보다 더 위험한 수퍼박테리라 내성균은 지금도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우리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이제 모든 추세로 볼 때 또 우리 교회의 예배 공간과 그 동안 대처 상황을 볼 때 이 정도면 출석을 해도 될 때라고 보입니다.
우리는 전염병 문제가 없을 때부터 벌써 20년 전부터 실시간 예배를 진행했습니다. 출석 예배로 전환해도 될 듯합니다.

Comments

교인 2020.04.19 08:45
예.. 확인했습니다.
교인 2020.04.20 09:54
정부가 어제부터 전국적으로 교회 출입을 완화 시켰습니다. 이제 출석을 조심하던 교인들도 자유롭게 오시면 좋겠습니다.
교회의 방역 노력은 이전처럼 모든 지침을 그대로 지킨다고 합니다.
Category
State
433,942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