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예배당 일부 철거와 복구 공사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구 예배당 일부 철거와 복구 공사

2019.02.15 0 12 2022.01.13 21:33
구 예배당의 일부 시설을 철거하고 원래 모습으로 복구하는 일정이 잡혔습니다.
오래 동안 의논했고 결정은 해 놓았으나 바쁜 일들이 많아서 미루어 오다가 최근 서부교회 행정실 쪽에서 시청 건축과에 신고를 했고, 이제는 법적으로 더 이상 이 건을 미룰 수 없게 되었습니다. 관련 모든 자료는 시간 있을 때 따로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를 말하면,

1. 철거 공사
구 예배당의 입구 쪽 3층 건물은 원래 불법건축물이어서 철거합니다.
구 예배당의 뒷쪽 창고는 원래 불법건축물이어서 철거합니다
구 예배당의 스레트 지붕은 유해 석면이며 방수 문제로 철거합니다.
구 예배당의 앞쪽 출입구를 철거합니다.

2. 복구 공사
구 예배당의 입구는 3층 건물을 세우기 전의 돌 건축물 상태로 복구합니다.
구 예배당의 뒤쪽에 돌 대신 세멘 블럭으로 쌓은 곳을 전부 돌로 복구합니다.
구 예배당 상부에 나무 트러스트는 두고 그 위에 조립식 판넬로 지붕을 하고 양철(도단)으로 마감합니다.
구 예배당의 돌벽에 습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벽의 내부나 외부에 별도 차단 벽을 설치합니다.

3. 향후 사용
공사가 끝나면 실내 양쪽 벽에 방화용 캐비넷을 마련하여 연구소의 문서 전체를 보관합니다.
나머지 공간에 공회 역사 자료를 전시하고 연구소 사무실 공간과 회의실로 사용합니다.
손양원 가족회와 협의가 되면 손양원 목사님 관련 자료를 보관하거나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무실 2층은 원래처럼 공간이 확보 되면 강의실 등으로 활용합니다.

4. 공사 책임
전체 공사는 최원규 집사님이 진행합니다.
철거 일체와 돌벽 복구 및 전기는 외부에 맡기고 방송은 방송실 담당들, 이중벽은 최 집사님이 직접 시공합니다.
공사 기간의 집기 자료 등의 일체 이동과 임시 보관은 장로님 이영종 장주형 3인이 하고, 학생들을 부탁합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3,266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