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성경 시상'의 경우

사무실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연말 '성경 시상'의 경우

서기 0 122 2023.01.18 10:13
우리는 연말의 성경 읽기 시상을 될 수 있으면 성경책으로 유지해 왔습니다.

성경책으로 시상을 한 이유는 '교회'라는 입장, '성경 읽기'라는 분야,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성경을 확보하기 위해서였습니다.

1960년대에 기독교 안에 들어 와 있던 저 귀신들이 천주교와 공동 번역 성경을 출간하면서 교계는 위기를 느꼈으나 결국 돈 문제로 무너 졌으나
공회만은 이미 출간 된 성경을 각자 죽을 때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재고를 확보하며 공동번역을 비판했으며 이 노력으로 공동번역이 막히게 되자
성서공회는 표준번역 새번역 무슨 번역을 더 많이 내놓음으로 한국의 단일 성경은 엉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더욱 성경책을 집착하였습니다.


그런데 세월은 다시 흘렀고 지금은 성경을 누구나 마음 먹으면 좋게 만들 수 있는 여건이 생겼습니다. 인쇄 출간의 기술이 너무 발전해 버렸습니다.
여기에다 저작권을 앞세워 부친의 설교도 개인의 돈이라는 주장, 그 주장에 우리 공회 안에서도 환호하며 적극 지지하는 목회자가 생긴 상황인데도
우리가 사용하는 성경은 그 저작권에서 벗어 나는 연도 적용이 있고 이 점을 책임지는 업체가 우리 원하는 모양으로 성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우리의 성경을 이제는 유지해 갈 수 있도록 세상의 출판 기술과 저작권 문제가 없다는 점에서 가정 별로 보유하던 성경을
이제 각 가정이 적절하게 유지하면 되고 과거처럼 머리에 이고 살 만큼 확보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따라서 연말의 성경책 시상도 바꿀 수 있습니다.
교회의 시상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생활에 편리한 것에 너무 따라 가지 마시고 그렇다고 성경책으로만 주던 시상품은 이제 변경해도 될 시점입니다.


주일학교와 사무실에서 잘 의논하시고 '교회'다운 상품, 그러면서 받는 학생들이 좋아 할 수 있는 것으로 종류를 대략 정해 놓으면 좋겠습니다.
해마다 바뀔 수는 있지만 어느 정도의 흐름이 있어야 함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교회의 품위란 정부와 비슷하거나 좀 나아야 하지 않을까요?
너무 경직 되게, 또는 어른들의 눈에 맞게 하는 것도 문제이고 너무 가볍게 정해서, 유치원 놀이동산을 만들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3,406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