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구 예배당 입구의 '화장실'과 '대문' 철거 (사진)

사무실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연구소, 구 예배당 입구의 '화장실'과 '대문' 철거 (사진)

서기 0 239 08.18 19:47

(예배당의 건물 역사)

1952년에 개척하고 학서 마을 입구에 3 년을 걸쳐 예배당을 마련했으며

1972년에 여수비행장의 개설로 신풍 삼거리로 예배당을 그대로 이전했고

2015년에 삼거리 예배당을 연구소로 사용하고 교회의 본당은 연구소 뒤로 이전했습니다. 



(구 건물의 입구 공사)

현재 연구소로 사용하는 구 건물의 입구에 사용하던 화장실이 구 시설이어서 사용이 곤란하고, 또 차량의 진출입 때문에 위험하며, 

부산의 서부교회 측에서 불법 건물로 고발까지 하게 되어 구 건물의 불법 부분을 모두 적법 조처를 하기 위해 철거가 필요합니다. 


오늘 22.8.18. 날자로 철거를 시작하며 8.19. 내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공사 내용은 양 쪽 입구의 붉은 벽돌 기둥과 벽을 철거하고

화장실까지 철거하게 되면 입구에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게 되고 연구소 모든 진출입 차량의 안전 운전에 필요한 공간이 나옵니다.


교회와 마을의 경계는 주차장 공간의 별도 시설을 통해 표시하되 실제 사용은 마을과 함께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1988년 교회가 차량을 처음 구입한 이후 35 년 동안 연구소 마당에서 4 차선 대로까지 항상 후진으로 나가는 과정에 위험했습니다. 



(향후 추가 공사)
1. 입구 관사 보충 공사
입구의 화장실을 철거하면서 입구 쪽 관사의 내부 화장실을 편리하게 잘 시설을 해서 넉넉하지는 않으나 편리하게 만들겠습니다.


2. 연구소 본관 화장실 

약 1 개 월 정도의 기간을 통해 화장실 철거와 기존 시설의 법제화가 완료 되면 본관 뒤의 공간에 정식 화장실과 기계실을 만들어

방문 손님들이 수십 년 동안 겪은 화장실의 불편을 해소하고, 동시에 화장실 옆의 기계실을 만들어 인터넷 서버실을 확보합니다.

지금 교회와 연구소 등의 인터넷 서버는 소음이 심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연구실의 내부가 어지러웠습니다.


3. 별도의 업무 사무실

연구실은 연구소 목적에 전념해야 하는데 교회와 공회의 복잡한 서류와 업무를 자료실에서 진행했으나 현재 새장 위치에 

작은 사무실을 만들고 이 곳에 모든 복잡한 업무와 자료를 모두 배치 시키고 자료실은 순수 연구소 목적으로만 유지하겠습니다. 




여러 복잡한 업무를 위해 담당자들이 알아서 잘 진행하고 있고 또 교회나 연구소에 필요한 절차는 일일이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Comments

State
171,084 since 2005
153,617 since 202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