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운 말씀 중 거룩과 진실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구절 몇 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답 / 발언

예배당 처럼 아끼고 서로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주로 우리 교인들이 사용하겠지만 혹 손님들만 오시더라도 깨끗한 우리의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고, 서로의 신앙에 유익이 되도록 했으면 합니다.

오늘 배운 말씀 중 거룩과 진실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구절 몇 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인 1 65 02.16 16:48
거룩을 결국 구별, 따지는 것이고
진실은 옳은 것을 끝까지 붙드는 것인데

거룩과 진실에 대해서
1. 각각 원리를 잘 설명해 놓은 구절이 있다면 그 구절과
2. 인물 사례로써 참고가 될만한 구절
이렇게 몇 가지 제시해주시면 깊이 공부해볼 수 있을 것 같아 구절을 부탁드립니다.

Comments

서기 02.16 20:54
(단어 뜻)
1. 거룩
 겔44:23 '내 백성에게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의 구별을 가르치며, 부정한 것과 정한 것을 분별하게 할 것이며'라는 말씀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거룩 = 정한' 것입니다. 깨끗하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원래 만든 그대로라는 뜻입니다. 원래 모습은 하나뿐입니다.
'속된 = 부정'한 것입니다. 더럽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원래 만든 것이 삐뚤어 졌다는 뜻입니다. 변형 된 것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더럽고 삐뚤어 진 것이 이 세상에는 수 없이 널려 있으니 이 속된 것들 중에서 원래 하나님이 만든 깨끗한 것 하나를 찾는 것이 구별이고 거룩입니다.
결과적으로 하나뿐인 '깨끗'을 찾기 위해 따져 보고 살펴 보고 뒤져 보는 것을 '구별'이라 합니다. 구별을 통해 깨끗을 찾고 그 깨끗이 거룩입니다.
그래서 거룩은 결과이고 그 거룩을 찾아 가는 과정이 구별이니, 거룩은 구별이라고 말합니다.

2. 진실
진실은 참이라는 뜻입니다. 참된 것은 둘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진실은 구별하고 구별한 끝에 찾아 진 결과입니다.
거룩은 더러운 것이 많은데 그 중에서 옳은 것 하나를 찾아 가는 '과정'이라고 한다면, 찾아 가진 결과는 하나뿐인 '진실'입니다.
정말 진실하다면 하나뿐 인 것을 정말 하나로 잡은 사람이니 그 하나를 정말 잡고 끝까지 계속하는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3. 종합하면,
더러운 것이 많은데, 그 중에 하나뿐인 참을 찾기 위해 구별하는 것이 '거룩'이고, 그렇게 따지고 살펴서 찾은 그 참을 붙드는 것이 '진실'입니다.
좀더 자세히 구별을 하자면 따지고 찾아 가는 과정과 깨끗한 것을 찾아 낸 그 순간까지를 '거룩'. 이후 이어 가는 것을 '진실'이라 합니다.

4. 인물로 비교를 해 본다면
요나단은 다윗이 옳은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사울과 다윗이 갈라 서는 순간 다윗을 따라 나서지는 못했습니다. 구별성은 있는데 진실은 없었습니다.
Category
State
Moved after 171,084 visits(Oct.2019.)
『Since 2020』
  • 현재 접속 9 명
  • 오늘 방문 42 명
  • 어제 방문 83 명
  • 최대 방문 127 명
  • 전체 방문 8,60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