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사택 사례 문의

문답 / 발언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조례사택 사례 문의

조례교인1 1 271 04.16 08:48
조례 사택의 가족 수는 5명으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

사회 04.16 13:03
이번 사례의 기본은 '30대 부부'의 '20세 이하 2명 자녀'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자녀가 유아 때, 유치원 때, 고교 때에 따라 다르고 남녀에 따라 다르며 건강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 모든 것을 모두 고려해서 평균으로 잡았고 그 평균에서 부족하면 월급의 2배를 1년 특사로 보충해 놓았습니다. 그리고도 특별한 입장이면 교역자회에서 궁색하지 않도록 조처를 합니다. 이미 연세가 많고 대부분의 자녀가 자립을 하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조례는 비교적 대처가 쉽지만 대동의 경우가 대단히 어려워 보여 이 번에 20년만에 조정을 해 봤습니다.

어느 사택이든 지난 날 사연을 말하려면 눈물 없이 전할 수 없고 또 누구도 믿기 어렵도록 절제해 왔습니다.
세상과 교계가 너무 막 가는 상황에 공회들조차 휩쓸려 가는 중에 공회를 신뢰하며 출석하는 교인들께 목회자들로서 정성을 보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규모가 작아 보여도 이런 시대에 이 정도 알차게 유지하는 것은 이런 목회자들을 지켜 본 교인들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30년 고생이 정말 고생이었고 그 중에서도 초기 20여 년의 고생이 생고생이었는데 지금 얼마의 사례 때문에 과거를 모르는 분들이 의아해 하고 그 과정에 누구 한 사람이라도 설명을 잘못하다가 누가 되면 더욱 곤란해 진다는 점도 두루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Category
State
441,455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