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자녀 3명에게 주는 국가 장학 제도, 아셨는지요? - 소식 추가 2.14

문답 / 발언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사회) 자녀 3명에게 주는 국가 장학 제도, 아셨는지요? - 소식 추가 2.14

서기 0 180 2023.02.09 04:31
세상의 제도나 소식을 다 따라 잡지 못하지만 신풍교회 우리 교인들에게 해당 된 2 가지 혜택을 소개합니다.

첫째 :  '자녀가 3 명이 되면' 국가에서 직접 대학의 장학금을 준다 합니다. 39세까지 대학을 몇 개라도 그냥 다니면 된다 합니다.
둘째 : 우리 교인들이 신풍에서 주변 대학을 다니면 '지역 인재 장학금'을 받습니다. 월 1천만 원 이하에 해당 되니 우리 교인 전부가 받습니다.


* 2023년 제도
교육부는 8일 ‘2023년 맞춤형 국가장학금 지원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정부가 국가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예산은 지난해 4조5347억원보다 900억원 줄었다.

1. 자녀 3 명인 경우
우선 자녀가 셋 이상인 가구에 지원하는 다자녀 장학금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로 바뀐다.

2.  수도권 아닌 고교를 졸업하고 수도권 아닌 대학에 진학한 학생에게 주는 ‘지역 인재 장학금’은 월 1620만원 이하로 확대한다.
이전에는 월 1천만원 이하 소득이라 해도 학점이 B 이상이라야 하는데 이제 학점 제한도 없다.

 

세상 만사가 결국 신풍교회 우리가 방향을 잡는 쪽으로 하늘도 돕고 땅도 돕고 있다. 이사야 49장의 말씀이 멀리 있지 않아 보입니다.
혹시 알고나 계시는지요? 다자녀에게 대학이 장학금을 주게 된 것이 우리 신풍 교인 가정 때문에 시작이 되었는데.. 2005년 순천대를 진학하게 된 우리 교회 4명 자녀 가정의 막내가 전국의 통계를 조사하여 순천대학에게 '국립'이며 인구 문제가 국가 사안이 되었는데 다자녀가 몇 되지도 않으니 장학금으로 앞장 서달라고 청원을 했고 순천대는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여 전국 국립대학 중 가장 늦게 지원을 시작하면서 전국 최대 지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이 제도는 국가 제도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우리 교인은 1960년대에 있었던 한 학교에 3 명 자녀가 다니면 1 명 학생은 학비를 면제 시켰는데 이제는 이런 가정조차 거의 없다고 과거 제도를 거론했습니다. 이후 국가는 3 명 이상 자녀 전부에게 무상 교육으로 제도를 확대했습니다. 교육부의 내적 상황은 파악하지 않았으나 우리는 그 때부터 이 제도를 순천국립대에 청원했고 결과적으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4,226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