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야외 기도회 대표 기도시 주의 사항?(문의)

문답 / 발언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주일 야외 기도회 대표 기도시 주의 사항?(문의)

교인3 2 214 2022.01.23 20:43
주일 저녁 야외 기도회때 대표 기도를 할때 예배당과 달리 조심할 것과 일반적인 기도제목을 안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게시물은 서기님에 의해 2022-06-02 17:32:20 문답 / 발언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서기님에 의해 2022-06-02 18:29:32 문답 구자료에서 이동 됨]

Comments

사회 2022.01.26 12:29
(죄송)
질문을 읽고 바로 답변을 올렸다고 생각했는데, 등재 과정에 실수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다시 적으려다.. 질문하신 분께 먼저 부탁합니다.

(부탁)
질문의 글을 볼 때 평소 예배와 달리 야외 기도회의 대표 기도는 고려할 점이 있다고 아는 분으로 보입니다. 생각하신 점을 적어보셨으면.

(참고)
전혀 모르는 분은 처음부터 배우는 것이 낫고, 알지만 자신이 없을 때는 아는 것을 적고 검토를 받는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게시판의 이름이 '질문/발언'입니다. 묻기도 하고 의견도 적으며 다양하게 살피고 나가면 더 낫다는 뜻입니다.

교회는 여러 사람이 모인다는 뜻입니다. 여러 사람이 모인다는 뜻은 별별 사람이 있고 별별 생각과 발언이 있다는 뜻입니다. 몰라서 묻는 사람, 알면서 자기를 과시하는 사람, 심지어 이 곳의 역량을 시험하는 분, 교회에 덪을 놓기 위해 문답과 발언을 사용한 적도 있습니다. 좋은 면도 나쁜 면도 있지만 우리는 오로지 하늘을 향해 하나라도 더 배우고 고치고 싶은 일념뿐이어서 100가지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1가지의 유익을 추구합니다.

이 번 질문은 야외 기도회를 인도하시는 조례 조사님의 대표 기도에 뭔가 부탁을 하고 싶어 적은 듯합니다. 목회자의 기도에 아쉬운 부분을 발견했다면 신앙의 세계를 많이 아는 분이고 또 그 대상인 조사님은 공개 자리에 실명으로 어떤 비판을 받는다 해도 웃으며 좋게 수용하고 반영하실 분입니다. 구체적으로 적지 않으면 대화가 너무 길어 진다는 점, 그리고 핵심을 정확히 설명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서 대표 기도의 문제점이나 의견을 직접 적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적었다가 사라 진 글에는 '야외 예배의 대표 기도'를 총괄적으로 적었습니다. 그렇게 적어 봐야 그 중에 어떤 부분이 실제 문제가 되었는지는 대개 모릅니다. 그렇다면 질문하는 분만 알고 참고하는 데서 그칩니다. 모두가 알아야 어느 날 그 대표 기도를 누가 맡아도 참고하면 서로가 좋습니다.

이 번 글 때문에만 적은 것이 아니라
이 곳에 적는 모든 글을 두고 한꺼번에 부탁합니다.
교인 2022.01.30 08:03
주일저녁 까지 굳이 해야 했던 초기 이유와 오늘날 필요한
기도 합심 제목을 찾는듯 합니다. 조사님의 기도에선
큰 그림은 그리나 실생활의 보충에선 부족 하게 여기지 않았는지,
오랜 세월 오고 가는 동안 각자 충심 어린 기도가 있겠으나,
더 그기도회에서 강조 되어야 할 부분을 구하는  것이 아닌가요.
Category
State
433,644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