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 결혼'이라는 의미

문답 / 발언

예배당으로 아끼고 조심해 주셨으면,
모든 분에게 깨끗한 모습을 보이고, 신앙에 유익하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공회 결혼'이라는 의미

교인 0 227 2021.02.07 21:12
최근 청년들에게 '공회 결혼'을 할지 일일이 묻고 있습니다.
공회 결혼이라는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혼을 추진하는 순서)

1. 공회 안에서 원하는 상대방을 제시하실 것
공회 내 결혼할 분들은 70여명입니다. 우리는 따로 만날 기회는 없지만 그래도 집회를 통해 대략 지켜 볼 기회가 있습니다.
주변에 물어 보시고 결혼을 추진하고 싶은 분을 3명 적어 주시면 그 분들에게 교회는 차례대로 추진을 해 보겠습니다.

2. 부탁한 상대방도 뜻이 있다고 답을 한다면
먼저 신청한 분은 결혼 추진을 거절하지 않고 진행을 합니다. 먼저 신청을 한 분은 먼저 거부를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평생을 두고 나로서는 내 부탁을 들어 준 상대를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노력과 책임을 부탁하는 것입니다.

3. 부탁한 사람이 모두 마다 하면
한 사람이 공회 내에 먼저 선택을 모두 해 봤다면 이 번에는 당연히 상대방에게도 기회를 주셔야 합니다. 상식일 것입니다.
이 번에는 자기를 선택하고 결혼 추진을 부탁하는 사람이 있다면 자기로서는 거절하지 않고 진행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과정에 교회가 상대방의 신청을 무조건 진행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살펴 보고 합당하다고 생각하는 신청만 받게 됩니다.


(요약하면)
먼저 신청하면 뒤에 거절하지 못하게 됩니다.
먼저 신청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모두 신청이 끝나고 나면 이 번에는 교회가 주선을 하게 됩니다.
누구든 먼저 신청을 하든 거절을 하든 자유지만 전부 다 거치고 나면 마지막에는 교회가 주선합니다.
공회 내 모든 청년이 서로 신청하고 추진을 다하고도 진전이 없으면 당연히 교회가 주선할 수 있다면 교회의 결혼일 것이고
만일 이 마지막 교회의 주선을 배제한다면 처음부터 공회 결혼, 교회 결혼이 아니라 교회 내를 둘러 보는 쇼핑일 뿐입니다. 



(공회 결혼을 원치 않으면)
처음부터 그렇게 발표를 해 주시고 또 교회는 한 분씩 공회 내 결혼을 원하는지 공회 외부 결혼을 원하는지 묻겠습니다.
처음부터 공회 밖에서 결혼할 분들은 그렇다고 밝혀야 공회 내에서 결혼할 분들에게 결혼의 기회를 뺏지 않게 됩니다.
공회의 주선이 서툴 때도 있으나 현재 결혼할 분들의 부모는 거의 공회가 주선했고 자녀를 공회 결혼에 권한다는 것은 
공회의 객관성과 안목이 결혼을 두고는 믿고 맡길 만하다는 뜻이 아닐까요? 최근 여러 분들이 좀 이상해 졌다고 봅니다.


* 결혼을 한다는 뜻은
상대방이 싫다 해도, 내가 싫다 해도, 어떤 상황이 생겨도, 옛날 여성이 결혼을 이어 나가 듯이 이어 나가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여성에게만 해당 되던 것이 지금은 남녀에게 똑 같이 적용 됩니다. 원래 성경의 결혼이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결혼 직업 교회... 모든 인생 전부를 내가 좋을 때만 하는 것은 취미 생활입니다. 우리는 프로 정신으로 살아야 합니다.
결혼이든 그 어떤 결정이든 내가 좋아서 정하는 것은 대개 좋지 않습니다. 주님의 인도일 때 따라 나서면 모두 좋습니다.
결혼도 그렇습니다. 세상이 모르는 교회의 결혼. 주님이 환경을 먼저 조정하시고 우리를 끌어 가시면 따라 나섭시다.


* 이제 다시 묻습니다.
공회 안에서 결혼을 원하는 모든 분들! 공회 결혼을 원합니까? 그렇다면 공회 결혼을 신청한다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회 결혼이 끔찍합니까? 밖에서 전도해 오면 좋겠습니다. 선교를 한다면 환영합니다. 그런데 고생은 많을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서기님에 의해 2022-06-02 17:31:26 문답 / 발언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서기님에 의해 2022-06-02 18:28:34 문답 구자료에서 이동 됨]

Comments

Category
State
171,084 since 2005
163,479 since 202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